Lerne Investierung!

[라이크코인] 백서 살펴보기 1탄 본문

코인질/ICO 정보 및 업데이트

[라이크코인] 백서 살펴보기 1탄

Kjooa 2018. 5. 21. 11:07

안녕하세요.


항상 라이크코인, 댁시에 대해서 글을 쓰다 보니 보시는 분들로 하여금 백서에 대한 궁금한 점도 있지 않을까 해서 들고 왔습니다.


라이크코인 하면 항상 페이스북만을 떠올리시는데, 백서를 자세히 살펴보다 보면 페이스북 뿐만이 아니라 페이스북으로 부터 딱 한가지 요소, '좋아요'의 기능성으로 부터 파생될 수 있는 여러 이점이 있는 코인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투자를 부추기는 글이 아닌, 이제 부터 나오는 상품들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고 가자라는 뜻에서 정리하여 공유 드리니 아! 이런 새로운 기술적인 것도 있구나 하고 코인판을 다시 보실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정리해보겠습니다.


첫 시간은 라이크코인를 구성하는 요소들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라이크코인의 로고, 우리가 흔히아는 페이스북의 '따봉'과는 조금 많이 다른 모습이죠? 박수를 치는 모습인데 이 것은 남을 칭한하는 행위 (전세계적으로 같죠?)를 이용하여 창작물을 만들어낸 창작자에 대한 노고를 치하하기 위함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은 백서가 공식 홈페이지에 완료되어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을 공유하는 목적은 새로운 기술과 이 것이 추후 우리의 삶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 알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공유 드립니다!


LikeCoin: 좋아요를 새롭게 정의하다

창의성 증명을 기준으로 컨텐츠 보상


백서 v0.9.4

LikeCoin Foundation Limited 2018.04.02


본 작업은Creative Commons Attribution-ShareAlike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라이선스가 허가되었습니다.


가치의 제안

LikeCoin의 목적은 창의성과 보상을 재정의하여 좋아요를 재정의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창의적인 컨텐츠에 대한 기여 및 교차 애플리케이션 협업이 가능해집니다. 재정의된 좋아요 버튼과 고유 LikeRank ​알고리즘을 통해 창의성 증명 방식으로 컨텐츠 공간을 추적하여 제작자에게 컨텐츠에 대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보상 및 창의성의 재정의

인터넷에서 보상과 창의성은 오랫동안 분리되어 왔습니다. 특히, 독립 컨텐츠 제작자 및 프리랜서의 경우 더욱 이러한 경향이 나타납니다. 인터넷 초기에는 독립 제작자들이 온라인에서 작업물을 판매하여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최근에는 인터넷의 모든 기술적 측면이 극적으로 향상되었지만 수익 모델은 그렇지 않습니다. 사실, 수익 모델은 악화되고 있습니다. 컨텐츠 제작자는 좋아요만 받고 수익은 창출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일부 제작자는 간접적 모델 등의 프리랜서 프로젝트 및 광고 작업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LikeCoin 프로토콜은 창의적인 컨텐츠로부터 직접 수익을 창출하도록 설계되어 제작자들이 비즈니스 모델을 판매하거나 모색하지 않고 멋진 컨텐츠 제작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스마트폰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어떤 종류의 컨텐츠 제작자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단일 렌즈 리플렉스형 카메라 수준의 고품질 및 고해상도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프리랜서 컨텐츠 제작자 및 시민 저널리스트의 수는 매우 많고 시장의 수요는 상당히 높습니다. 보상 및 창의성이 재정의되면 폭발적인 잠재력이 나타날 것입니다.


창의적 컨텐츠

디지털 사진, 일러스트레이션, 글, 영상 또는 사운드 클립. 개인 데이터와는 달리, 창의적 컨텐츠는 Creative Commons 등 특정 저작권 약관에 따라 다른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창의적 컨텐츠는 LikeCoin 생태계에서 고유 컨텐츠 지문으로 표현됩니다. 예를 들어, A.jpg, B.txt 및 C.doc는 창의적 컨텐츠입니다.


컨텐츠 제작자

창의적 컨텐츠의 제작자입니다. Alice, Bob 및 Carol은 모두 컨텐츠 제작자입니다.


서비스 제공자

LikeCoin 특성 프로토콜 및/또는 재정의된 좋아요 버튼을 통합하여 LikeCoin을 지원하는 웹 또는 기본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예시에서, Apple.io, Banana.com, Cherry.net 및 Durian.org는 모두 LikeCoin의 서비스 제공자입니다.


파생작업물

동일 또는 다른 서비스 제공자에서 본인 또는 다른 컨텐츠 제작자가 제작한 하나 이상의 창의적 컨텐츠를 채택하여 새로운 창의적 컨텐츠를 제작합니다. C.doc는 파생작업물입니다.


컨텐츠 채택자

제작자로서 파생작업물을 제작하는 사용자 및 서비스 제공자입니다. Carol은 컨텐츠 채택자입니다.


컨텐츠 소스

파생작업물이 채택된 창의적 컨텐츠입니다. 컨텐츠 소스 자체는고유 컨텐츠 소스를 갖습니다. A.jpg 및 B.txt는 C.doc의 컨텐츠 소스입니다.


컨텐츠 원본

컨텐츠 소스를 제외한 창의적 컨텐츠입니다. 즉, 창의적 컨텐츠로파생작업물이 아닙니다. A.jpg 및B.txt는 원본 컨텐츠입니다.


원본 제작자

컨텐츠 제작자로서 원본 컨텐츠를 제작하는 사용자 및 서비스 제공자입니다. Alice 및 Bob은 원본 제작자입니다.


분산 컨텐츠

수정하지 않고 동일 또는 다른 서비스 제공자에서 다른 제작자가 제작한 창의적 컨텐츠를 사용합니다. Durian.org의 Image A는 분산 컨텐츠입니다.


컨텐츠 배포자

컨텐츠 제작자로서 분산 컨텐츠를 제작하는 사용자 및 서비스 제공자입니다. David 및 Durian.org는 컨텐츠 배포자입니다. LikeCoin 생태계에서 원본 제작지 및 컨텐츠 채택자는 제작자 풀 또는 시청자의 지갑, 컨텐츠 채택자 및 컨텐츠 배포자로부터 창의성 증명을 통해 LikeCoin을 수령합니다. 이러한 수익 공유 방식은 컨텐츠 제작자 및 서비스 제공자가 LikeCoin 프로토콜에 참여하도록 유도하는 주요 인센티브가 됩니다.


프리세일 현황: 1차 프리세일이 오늘 오후 1시까지 진행 되고 있습니다. 완판되리라 생각했는데 179%까지 완료된 상태입니다.

** 투자는 신중히, 남이 투자하라 해서 하는 투자는 눈먼돈을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항상 알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