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rne Investierung!

[라이크코인] 백서 살표보기 2탄 본문

코인질/ICO 정보 및 업데이트

[라이크코인] 백서 살표보기 2탄

Kjooa 2018. 5. 23. 16:30

두번째 시간은 라이크코인이 저작권에 대한 처리와 프로세스를 알아 보겠습니다.

라이크코인 백서 1편 http://kjooa.tistory.com/55


LikeCoin 저작자표시 프로토콜

LikeCoin은 창의적 컨텐츠에 고유 지문을 생성하고 컨텐츠 제작자 및 서비스 제공자와 함께 모든 파생 작업물의 지문을 추적합니다. 이뿐만 아니라 LikeCoin은 창의성 증명 방식으로기여 및 교차 애플리케이션 협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합니다.


위 표를 한글로 번역한 것입니다.

 DApps

oice 비주얼 노벨 

퍼티 이미지 

blogchain.md 

LikeCoin 서비스 

좋아요 버튼 

Like.co 

LikeCoin 토큰 

이더리움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지문 

메타데이터 해쉬 

IPFS 노드 

oice 노드 

퍼티이미지 노드 

블록체인 노드 

** 이 중에서 제일 중요한 것은 당연하게 여러 노드들, 그리고 해쉬, 컨트렉트가 있지만 일반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그리고 창작자들에게 있어서는 퍼티 이미지가 되겠습니다.


퍼티 이미지는 그래픽 쪽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많이 알고 있는 게티 이미지, 셔터 스탁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라 볼 수 있습니다. 라이크코인은 독자적인 퍼티 이미지 제공을 통하여 그래픽 소스 또는 사진 이미지 소스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제공을 하고 그만한 '좋아요'라는 통화를 받아 저작권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제공을 하는 것 입니다. 1차 창작물에서 발생되는 2차, 3차 창작물에도 청구를 하여 1차 창작물을 만들어낸 창작자에게 제일 많은 메리트를 제공 하기 위함 입니다.


<좌측: 게티 이미지 홈페이지, 우측: 셔터스탁 홈페이지>


가끔 구글링을 하면 이렇게 게티 셔터스톡 또는 게티 이미지의 프리뷰(살펴보기) 이미지가 워터마크(저작권정보)가 삽입되서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게티 이미지 뱅크 제공의 '파티' 키워드의 이미지>


이러한 서비스를 라이크코인의 플랫폼을 통하여 제공하는 것, 그리고 1차 창작자 또는 2~3차의 파생물 창작자들에게 그들의 노고가 금전으로 지불될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 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라이크코인의 특별한 분산형 창의적 컨텐츠 라이브러리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 투자는 신중히, 남이 투자하라 해서 하는 투자는 눈먼돈을 던지는 것과 같습니다. 항상 알고 투자하시기 바랍니다.